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합천군, 설날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열어..
지역

합천군, 설날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열어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1/31 16:27 수정 2019.01.31 16:28
합천군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31일부터 설맞이 직거래 장터를 열었다.ⓒ합천군

[뉴스프리존,합천=정병기 기자]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지난 31일부터 설맞이 직거래 장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군청2청사 입구에서 31일부터 2월 1일까지 2일간 운영 되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으로 생산자로부터 직접 설맞이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직거래장터에서는 합천유통(주)과 해와人 농특산물 전자상거래협회가 참여해 쌀, 잡곡류, 과일류, 버섯류, 양파라면, 양파떡국 등 50여 품목을 유통단계를 축소해 시중 판매가 보다 5~7%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군 관계자는 “설을 앞두고 군민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이고 농산물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하는 기회의 장 마련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군 관계자는 “고향을 찾는 향우들과 군민들에게 지역 농특산물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공간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에서 생산된 품질 좋은 농특산물은 ‘해와 人’인터넷통합쇼핑몰(http://www.haewain.co.kr)에서 항시 구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