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윤상기 하동군수, 설 연휴 구제역 접종 현장 격려..
지역

윤상기 하동군수, 설 연휴 구제역 접종 현장 격려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2/07 13:30 수정 2019.02.07 13:31
윤상기 하동군수는 연휴 첫날인 지난 2일 구제역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구제역 예방접종 현장을 직접 찾아 농가 및 공수의사에 대해 철저한 예방접종을 독려했다.ⓒ하동군

[뉴스프리존,하동=정병기 기자]경남 하동군 윤상기 군수는 연휴 첫날인 지난 2일 구제역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구제역 예방접종 현장을 직접 찾아 농가 및 공수의사에 대해 철저한 예방접종을 독려했다고 밝혔다.

윤 군수는 주변 작목반원들과 함께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농업인을 격려하고, 농업인 여러분의 노력만이 구제역을 막을 수 있다며 최선을 다해 방역하도록 당부했다.

또한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한파와 싸워가며 방역현장에서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공수의사들에게도 아낌없는 격려와 당부를 전했다.

윤 군수는 앞서 지난달 31일 긴급 가축방역협의회를 주관하면서 구제역이 발생하면 경제적 손실을 넘어 축산기반 자체가 붕괴된다는 점을 인식하고 소독약품 및 생석회 공급, 긴급 백신접종, 거점소독시설 운영 등 발생지역에 준하는 방역조치를 시행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구제역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농가는 거래가 금지되고,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와 축산정책 지원사업 선정시 페널티가 적용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