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사천시, 농업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실시..
지역

사천시, 농업기계 순회수리 및 안전교육 실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2/08 09:28 수정 2019.02.08 09:30
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가에서 농업기계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마을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순회수리안전교육을 실시한다.ⓒ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경남 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가에서 농업기계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마을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순회수리안전교육을 2월부터 11월말까지 매주 3일간(화, 수,목)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2월 12일 사남면 초전 마을을 시작으로 연 90개 마을에 걸쳐 사천시 관내 마을을 순회하면서 농업기계 수리는 물론 안전교육도 병행 추진하고 기대당 3만 원 이하의 부속품 비용은 사천시 조례에 의거 무상 수리하고 초과되는 금액에 대해서만 유상 수리 할 계획이다.

농업기계가 고장이 나면 수리 업소가 먼 거리에 있어 농업기계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어 오는 실정이었으나 올해는 특히 순회 수리 횟수를 농업인들의 요구에 의거 증회(2018년 85개 마을→2019년 90개 마을) 함으로써 영농 불편 해소는 물론 농업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사천시농업기계전문기술자연구회 회장 김금규 외 20여명은 농업기계순회수리․안전교육에 매회 3명씩 재능 기부 봉사에 참여해오고 있어 농업인들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농업기계 수리는 농업인들이 많이 요구하는 사업 중 하나로, 영농 불편해소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