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산청군, 명품 임산물 생산을 위한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
지역

산청군, 명품 임산물 생산을 위한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2/08 09:58 수정 2019.02.08 10:03
산청군은 안정적인 임산물의 생산·가공·유통 체계를 구축해 임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한 ‘2020년 산림분야 농림축산식품사업’을 신청 받고 있다.ⓒ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은 안정적인 임산물의 생산·가공·유통 체계를 구축해 임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한 ‘2020년 산림분야 농림축산식품사업’을 오는 20일까지 신청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임산물 생산단지 규모화, ◈임산물 생산유통기반 조성, ◈친환경 임산물 재배관리 등 6개 분야로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수실류, 버섯류, 산나물류, 약초류, 약용류 등 8개 종류의 79개 품목이고, 임업인, 임업후계자, 생산자단체 등이 지원 자격이 있다.

특히,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폭염·저온피해 등 재해피해 예방을 위한 냉․난방시설, 관정․관수시설 지원을 확대하고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림녹지과 산촌소득담당(055-970-6931~2) 또는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매년 시행되는 농림축산식품사업을 통해 임산물의 생산·가공·유통기반 시설의 현대화·규모화로 생산성 및 품질 향상으로 안정적인 산림소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오근 산림녹지과장은 “지역의 대표 임산물인 곶감뿐만 아니라 단기 소득 임산물 생산자들이 명품 임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임업인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