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함양군 14일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 공청회 개최..
지역

함양군 14일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 공청회 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2/11 14:32 수정 2019.02.11 14:34
- 함양읍사무소서 주민·전문가 등 참여, 추진개요·활성화 계획 등 설명 주민의견 수렴
함양군청 청사전경.ⓒ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경남 함양군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연다.

함양군은 오는 14일 오후 2시께 함양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 및 관계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계획 수립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개요 및 주요사업 계획, 활성화 계획 수립 등에 관한 사항들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예정이다.

함양읍 용평리 일원 약 15만㎡ 면적에 올해부터 4년간 진행되는 ‘빛·물·바람·흙 함양 항노화 싹튀우기’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한들거점센터·미즈맘지원센터·원도심 재생사업, 골목경제 활성화 사업 등을 통해 지역 공동체 회복 및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행정에서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성격의 사업이 아니라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고민해서 행정과 주민과의 협치를 통한 상생협력 사업”이라며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