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남해군 보건소, 이달 말까지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지역

남해군 보건소, 이달 말까지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2/13 10:33 수정 2019.02.13 10:34
스마트폰과 연동해 진행되는 모바일 헬스케어.ⓒ남해군

[뉴스프리존,남해=정병기 기자]경남 남해군이 건강 위험요인을 가진 청장년층에게 원격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를 이달 말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활동량계와 스마트폰 앱을 연동시켜 참여자의 활동량과 식습관을 관리함으로써 건강 위험요인을 낮추고, 건강행태를 개선하는 건강코칭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90명으로 사전검진 결과, 건강 위험요인이 1개 이상인 군민은 보건소 건강생활팀(860-8718)으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단 질환자 및 약물 복용자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자가 보건소 사전평가를 통해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에 따른 대상자로 선정되면, 6개월간 사업전담팀(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사)으로부터 개인별 건강관리 목표설정과 월 1회 영역별 집중관리, 수시상담, 건강리포트를 받을 수 있다.

또 매달 진행되는 건강 미션에 참여하거나, 앱을 통한 다양한 활동으로 포인트를 적립해 상위 랭킹에 오르면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해당 사업은 지난해 참여자의 1가지 이상 건강위험요인 개선율 58.7%, 1가지 이상 건강행태 개선율 95.2%로 높은 건강관리 성과를 거뒀다”며 “스마트폰 활용이 가능하고, 자가 건강관리를 원하는 군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상자 접수는 별도의 서류 없이 군 보건소 건강생활팀(860-8718)으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