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한국남동발전,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 내부감사 대상 수상..
지역

한국남동발전, ‘대한민국 공공정책대상’ 내부감사 대상 수상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2/20 05:07 수정 2019.02.20 05:10
- 공공기관 내부감사 부문 대상 수상
2019 대한민국 공공정책 대상에서 김봉철 한국남동발전 상임감사위원(사진 오른쪽 두번째) 등 참석자와 시상자로 나선 김경진 민주평화당 국회의원(사진 왼쪽 두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남동발전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한국남동발전(상임감사위원 김봉철)이 지난 18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공공정책 대상’에 참석해 내부감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공공정책학회와 한국공공기관연구원에서 주관해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 남동발전은 예방 중심의 내부통제기능과 국제 내부감사기준에 따른 감사 혁신활동 강화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문화를 조성했으며, 이를 통한 기업의 혁신성장과 사회적가치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한국남동발전은 그동안 혁신감사·예방감사·포용감사의 3대 전략감사체계 재정립, 국민 눈높이에 맞는 안전·채용비리 예방 등 고위험분야 감사활동 강화, 미래위험 예방을 위한 신사업 등 내부통제 취약분야 사전발굴과 해소를 위해 노력했고, 다양한 반부패·청렴 예방활동을 통한 윤리경영 강화에도 성과를 거두었다.

김봉철 한국남동발전 상임감사위원은 “앞으로도 잠재적 위험요인의 사전 방지와 사전 컨설팅 활동 중심의 예방감사를 지향하고, 견제와 지원이라는 감사기능을 통하여 능동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투명하고 청렴한 기업을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