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박대출 의원‘KBS 공정성 및 수신료 징수 개선방안 토론..
정치

박대출 의원‘KBS 공정성 및 수신료 징수 개선방안 토론회’개최

정병기 기자 입력 2019/02/21 22:29 수정 2019.02.21 22:36
- 박대출 의원, 자유한국당 KBS특위, KBS시청료거부운동본부 공동주최
- KBS 공정성 문제와 현행 수신료 징수제도에 대한 근본적 개선방안 모색
‘KBS 공정성 및 수신료 징수 개선방안’토론회 포스터.ⓒ박대출의원실

[뉴스프리존=정병기 기자]공영방송 KBS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현행 수신료 징수제도의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자유한국당 KBS 헌법파괴 저지 및 수신료 분리징수 특별위원회(이하 KBS특위) 위원장 박대출 의원(진주갑)은 오는 25일 오전 10시께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KBS 공정성 및 수신료 징수 개선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자유한국당 KBS특위, KBS시청료거부운동본부, 박대출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언론감시 시민단체인 미디어연대의 조맹기 공동대표가 좌장을 맡아 진행한다.

발제는 전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인 이인철 변호사가 나서고, 지정토론으로 성창경 KBS공영노동조합 위원장, 강규형 명지대 교수(KBS 전 이사), 김종문 KBS시청료거부운동본부장, 이경환 변호사(한국납세자연맹 법률지원단당), 김진욱 변호사(법무법인 주원) 이상 5명이 참여한다.

박 의원은 “현재 전기요금과 같이 징수하는 KBS 수신료 납부방식은 국민의 선택권을 제한하고 있다.

전기요금과 분리해 계좌이체, 신용카드 등 국민이 납부방식을 정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보장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