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파주시, 지역경제 불황 해소 위해 군 장병 할인업소 확대..
지역

파주시, 지역경제 불황 해소 위해 군 장병 할인업소 확대

임새벽 기자 lsbwriter3@gmail.com 입력 2019/02/22 10:48 수정 2019.02.22 11:13
군인 사병 대상 가격할인혜택 업소 모집
파주시가 '군 장병 위생 할인업소' 지정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뉴스프리존,파주=임새벽 기자] 파주시는 군 외출인원의 증가에 따라 관내 식품 및 공중접객업소의 매출을 증대하기 위해 '군 장병 위생 할인업소' 지정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군 장병 위생 할인업소'란 업소를 이용하는 군 사병을 대상으로 가격할인혜택을 부여하는 업소를 지정·관리하는 제도다. 대상 업소는 음식점, 미용실, 목욕장, 숙박업 등이며 군인 장병의 이용료를 10%내외 수준에서 할인하거나 군인 전용의 할인품목을 신설해 저렴한 수준으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지정된 업소는 할인업소 지정 스티커 및 파주시 홈페이지와 파주시 관광안내 스마트전자지도를 활용한 홍보지원이 이뤄지며 할인 실적에 따라 위생용품 등의 인센티브가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국방부는 군 병영문화 혁신 정책의 일환으로 장병의 복지증진을 위해 '평일 일과 이후 병사 외출제도'를 시범운영 끝에 2월부터 전 부대에서 실시하고 있다. 군 장병들은 단결활동이나 면회, 자기개발, 병원진료 등을 위해 월 2회 이내의 범위에서 일과 후 약 4시간 동안 외출이 가능하며 그 범위는 부대병력의 35% 수준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