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이린아이는 지난 2018년부터 한국의 차(茶)를 중국으로 수입하고 있는 차 상인이다. 그는 중국의 젊은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샤오훙수, 웨이보, 더우인 등 SNS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 '젊은 감성'의 한국 차로 중국의 젊은 세대를 공..
[ 뉴스프리존]= 보이차 브랜드 '지묵당(智默堂)'의 김용문 대표는 젊었을 적에 서울 집에서 처음 보이차를 접했다. 그 당시만 해도 몇십 년 후 보이차를 계기로 중국과 연이 닿아 중국에서 거주하게 될 줄은 생각하지 못했다. 보이차의 원산지인 중국 윈..
'제6회 일대일로 국제청년 포럼 및 2021 일대일로 대학연맹 포럼'이 10일 개최됐다. 10일 개최된 '제6회 일대일로 국제청년 포럼 및 2021 일대일로 대학연맹 포럼' 현장. (취재원 제공) 이번 포럼에는 중&..
[뉴스프리존=온라인뉴스] 한국 영화가 다시 중국 본토 상영관에 걸렸다. '오! 문희'가 한국 영화로는 6년 만에 중국에서 정식 개봉한 것이다. 알리바바픽처스(阿里影業) 산하의 영화 통계 플랫폼 덩타(燈塔)에 따르면 한국 영화 '오! 문희'는 지난 3일 상영을 시작한 이후 7일 현재 누적 관객수 150만 명을 기록했다. 1∙2선 도시 박스오피스 점유율 역시 80%에 달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감동적이다", "웃음과 눈물이 공존하는 작품" 등 호평이 이어..
[중국=뉴스프리존]신화 기자= 중국 닝샤(寧夏)회족자치구와 경상북도가 지난 10월 온라인으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오랜 역사를 지닌 두 지역 간의 교류 성과가 담긴 사진전이 최근 열려 눈길을 끈다. 경상북도∙닝샤 우호 교류 사진 전시회의 테이프 커팅식. (취재원 제공) '중국 닝샤회족자치구와 한국 경상북도 친선교류 사진전'은 닝샤 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다. 두 지역의 역사와 문화, 여행지, 인적 교류 등 성과를 통해 그동안 걸어온 우호 교류의 길을 돌아보며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엿볼 수 있는 전..
[ 뉴스프리존]= '2021 세계제조업대회(WMC)'에서 공개된 한국의 다양한 제품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19일 안후이(安徽)성 허페이(合肥)에서 개막한 이번 행사는 전략적 신흥 산업을 중심으로 디지털 경제와 실물경제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기술, 비즈니스 모델 등을 육성하고 세계 제조업의 고품질 발전을 공동 추진한다는 취지로 열렸다. (중국 허페이=신화통신) 류팡창 기자 = '2021 세계 제조업 대회(WMC)' 한국관에 설치된 문화체험공간을 19일 사진에 담았다. 2021...
제7회 한·중·일 산업박람회가 근일 산둥성(山東) 웨이팡(濰坊)시에서 개막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구도, 새로운 기회’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 방식을 통해 진행된다. 한·중·일 수소에너지산업서밋, 지방정부협력매칭회, 인재교류발전대회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한·중·일 3국이 경제무역∙투자∙과학기술∙문화 등 영역에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산업박람회..
4일 저녁 상하이에서 개막한 '제4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의 주요 장소인 국가전시컨벤션센터(상하이)의 외부 전경. 2021.11.4 (상하이=신화통신) 장하오푸 기자 = 4일 저녁 상하이에서 개막한 '제4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의 주요 장소인 국가전시컨벤션센터(상하이)의 외부 전경. 2021.11.4 4일 저녁 상하이에서 개막한 '제4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의 주요 장소인 국가전시컨벤션센터(상하이)의 외부 전경. 2021.11..
'제3회 중한 무역투자박람회 및 장쑤(江蘇)-한국기업가 협력 교류회'가 29일 장쑤성 옌청(鹽城)시에서 열렸다. 29일 열린 '제3회 중한 무역투자박람회' 개막식 현장. (사진/신화통신) 개막식 당일에만 24개 프로젝트의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전해졌다. 총 투자액은 893억 위안(약 16조3천731억원)에 달했고, 그중 외자 프로젝트 8개에 33억9천만 달러가 투자됐다. 2019년 시작된 중한투자무역박람회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중국과 한국의 무역 투자 협력을 촉진하고..
[ 뉴스프리존] = 올해는 '중국 유엔 합법지위 회복 50주년'이 되는 해다.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신화통신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중국의 유엔 합법지위 회복은 유엔 역사상 기념비적인 사건이라면서 중국이 지난 50년 동안 유엔의 이상 실현을 위해 크게 기여해왔다고 높이 평가했다. (서울=신화통신) 왕징창 기자 = 지난 13일 신화통신 기자와 인터뷰 중인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2021.10.25 반 전 사무총장은 먼저 중국 유엔 합법지위 회복 50주년에 진심 어린 축하 인사..
[ 신화=뉴스프리존]='서울'에서는 이색 음식을 맛보고, '경기도'에서는 넉넉한 지방의 인심을 느끼며, '경상남도'에서는 선진 과학기술을 체험해보고...중국 지린(吉林)성 '창춘(長春)에서 만나는 한국'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창춘시 외각에 자리 잡은 중한도시관은 중한(창춘)국제협력시범구의 중점 프로젝트이자 랜드마크다. 부지 21만㎡, 건축면적 13만5천㎡의 중한도시관은 마치 거대한 나비가 날갯짓을 하는 것처럼 하늘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형상을 하고 있다. 중한..
[ 신화=뉴스프리존]=간쑤(甘肅)성 둔황(敦煌)시 국제컨벤션센터의 한국관에 들어서자 화려한 색상의 전통 부채, 한복이 눈길을 끌고 솔솔 풍기는 떡볶이 향에 군침이 돈다. 다른 한편에선 해외에 보관되어 있는 둔황 장경동(藏經洞)의 유물 200점이 3D 프린터를 통해 원래 크기, 색 그대로 구현됐다. 이는 한·중 양국의 문화·역사·전통이 한데 모인 '제5회 실크로드(둔황)국제문화박람회'와 '제10회 둔황·실크로드국제관광제'의 현장 풍경이다. ..
[ 신화=뉴스프리존]=중한투자무역박람회 및 중국(선양)한국주 행사가 지난 24일 랴오닝(遼寧)성 선양(瀋陽)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에는 200개가 넘는 한국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해 중국의 시장 전망을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사진은 지난 24일 촬영한 한국 전시관의 모습. (사진/장차오천 기자) 이번 박람회에서는 선양 신세계 박람관 2층에 마련된 한국 전시관이 특히 주목을 받았다. 한국 전시관의 면적은 2천여㎡로 LG전자·CJ그룹·한국관광공사 등 259개 기업 및 단체가 들어섰다. 이들은 6..
[ 신화=뉴스프리존]= 세계 유일의 초강대국은 자국민을 위해 복수를 선언했다. 2001년 10월 7일 미국은 동맹국들과 함께 아프가니스탄에 발포를 시작했다. 21세기 들어 첫 번째 전쟁이다. 전쟁 당사국 중 하나인 미국은 GDP 규모가 10조5천800억 달러로 세계의 31.6%를 차지한다. 반면 상대국은 24억6천만 달러로 세계 GDP의 0.01%에도 못 미친다. 다시 말해 세계 최부국과 최빈국의 전쟁인 것이다. ‘정의’의 이름으로 군사적 개입을 감행해 주권 국가에 자신의 방식을 강요하고 죽음, 파..
[뉴스프리존] 신화 기자=저장(浙江)성 리수이(麗水)시 징닝(景寧)서족(畬族)자치현의 상뱌오(上標)촌은 해발고도 1천여m의 산지에 위치해 있다. 상뱌오촌은 최근 수년간 마을의 인프라를 구축함과 동시에 자연 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했다. 이에 따라 상뱌오촌은 현지 사람들의 귀향 및 창업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민박·관광 등 사업을 통해 여행지로서 매력을 부각시키고 있다. (중국 징닝=신화통신) 30일 촬영한 저장성 징닝서족자치현 상뱌오촌의 모습. 2021.8.30 (사진/신화통신) (중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