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하나금융그룹, ‘하나멤버스’ 가입자 333만명 돌파 기념 ..
경제

하나금융그룹, ‘하나멤버스’ 가입자 333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

[경제] 진 훈 기자 입력 2016/04/18 18:11

[뉴스프리존=진훈 기자]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지난해 10월 출시한 금융권 최초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하나멤버스’의 가입 회원수 333만명 돌파 기념 사은 행사로 <333 이벤트>를 오는  5월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하나멤버스 신규 가입시 유명 브랜드 커피 1잔의 무료 쿠폰을 즉시 증정하는 <꽃보다 커피> 이벤트(선착순 50만명) ▲친구 추천 성공시마다 유명 브랜드 커피 1잔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친구와 함께 커피를> 이벤트(선착순 50만명)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번의 시간대별로 이벤트 응모 회원 대상으로 시간대별 당첨자 111명, 1일 총 333명에게 식사지원금으로 ‘하나머니’ 1만 포인트를 즉시 적립해드리는 <삼시세끼 하나머니> 이벤트(5월15일까지) 등 총 3개의 이벤트로 진행된다.

하나멤버스가 지난해 10월 서비스 런칭 후 약 6개월여만에 333만명이라는 기록적인 회원을 유치할 수 있었던 것은 ▲적립된 포인트를 ATM에서 현금으로 즉시 출금 혹은 본인 계좌로 송금 가능 ▲간단한 조작만으로 수수료 없이 지인에게 송금할 수 있는 편리성 ▲다양한 제휴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혜택 제공 등을 통해 자발적인 가입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돼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하나멤버스는 현재 OK Cashbag, CJ ONE, 신세계 페이(SSG PAY), 아모레퍼시픽 등과의 제휴를 통해 포인트를 현금으로 교환 및 각종 쿠폰을 통한 할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삼성화재, 홈플러스몰, AK Plaza몰 등과도 하나멤버스 손님을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하나멤버스를 활용한 이벤트들의 손님 반응율이 타 채널 대비 2배 이상 높게 나타나는 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하나멤버스는 KT클립, KT엠하우스, 인터파크, 롯데월드, 신라면세점 등과 협력해 손님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에는 옥션, 지마켓, 다이소, 모두투어 등 제휴사와도 계약이 체결되어 본격적인 서비스 오픈을 준비중이다.

이외에도, 각종 온라인 쇼핑몰, 주유, 문화, 지불결제 등 다양한 분야의 100여개 업체와 제휴를 추진해 손님들께 보다 풍성한 혜택을 줄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멤버스가 서비스 런칭 후 단기간만에 333만명의 회원을 유치하는 등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멤버십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기쁘다”면서, “하나멤버스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휴처 확대 및 실질적인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통해 손님들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