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대구=문해청 기자] 더불어민주당 중남구지역위원회(위원장 이재용) 산하 백로이팝산악회(회장 노상석)는 2월 산행을 통한 회원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려는 취지로 24일 경남 덕유산 시산제를 올렸다.
먼저 주최 측은 덕유산 중턱 벌꿀을 생산하는 양봉농장에 도착하여 여장을 풀고 시상제를 준비했다. 시산제를 준비하기 전에 양봉농장을 하는 A당원은 생화분(자연꽃가루)과 오랜 기간 숙성시킨 프로폴리스원액을 소개했다.
한편 최창희 사무국장이 준비해 온 시산제 현수막이 중봉(동봉)을 향해서 걸리고 조립식 플라스틱탁자를 폈다. 또한 미리 준비한 돼지머리와 각종 과일 및 대구포, 명태포 등으로 홍동백서 구색을 맞추었다.
다음은 최창희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하는 시산제에서 중구의회 신범식 의원이 낭독한 고사문 요약이다.
유세차 단기 사천 삼백 오십 이년 이월 스무 나흘 날 오늘 백로이팝산악회 회원 일동은 대자연의 기가 가득한 남덕유산 극립공원 관문에서 이 땅의 모든 산하를 굽어 보시고 그 속의 모든 생육을 지켜 주시는 천지신명께 고하나이다.
백로이팝산악회 회원은 산하를 오르면서 자연과 벗하여 자연을 사랑하고 마음으로 즐기며 심신을 연마하고 있나이다. 지난 한해 우리의 산행하는 발걸음 하나하나 보살펴 안전을 지켜 주셔서 감사하고 또 감사드리옵나이다.
2019년 기해년 한 해에도 서로 화합과 단결의 사랑이 넘치게 하여 주시고 무거운 배낭을 둘러맨 우리의 어께가 굳건하도록 힘을 주시며 험한 산과 골짜기를 넘나드는 두 다리가 지치지 않게 힘과 용기를 주시어 항상 무사한 산행이 될 수 있도록 비옵나이다.
천지신명이여 백로이팝산악회가 나날이 발전할 수 있도록 보살펴주시고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여기 미약하나마 우리가 정성으로 술과 음식을 마련했사오니 어여삐 여기시고 음향 하시옵소서. 단기 사천 삼백 오십 이년 이월 스무 나흘 날 백로이팝산악회 회원 일동 상향
한편 더불어민주당 대구 중남구지역위원회(위원장 이재용)는 기해년(2019년) 시산제를 통해 지역위원회 소속 당원이 더 큰 화합과 단결로 한걸음 더 성큼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또한 산악회 동아리모임 활성화로 중남구지역위원회가 더욱 건강한 발전의 기초를 다지는 한 해가 되면 좋겠다고 담담한 소회를 밝혔다.
이날 시산제 행사를 주도적 준비로 솔선수범한 사무국 최창희 국장은 중남구지역위원회가 지역주민공동체에 뿌리내려 주민과 함께 건강한 발전을 실현하여 튼튼한 초석을 놓는 실천을 함께하는 한 해를 기원한다고 강단진 소신을 밝혔다.
백로이팝산악회(회장 노상석)는 산악회 활동을 중심으로 회원과 당원이 어우러지고 화합하여 중남구지역위원회가 더욱 더 통 크게 다져 갈 것을 바란다는 희망찬 결의를 밝혔다.
회원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경남 덕유산 시산제를 마무리하며 시산제를 했던 맞은편에 있는 의병 문태서 의병장 생가기념관을 둘러보았다. 또한 중봉(동봉) 덕유산 능선 아래까지 자유롭게 산책을 하며 미세먼지에 찌든 도시를 떠나 모처럼 자연의 맑은 공기를 품었다.
불특정 다수회원은 시산제 장소로 와서 돼지고기, 산나물, 양념을 비벼서 비빔밥을 만들었다. 또한 돼지머리, 돼지껍데기, 배, 사과, 단감, 바나나 등 과일, 대구포, 명태포 등 안주로 시산제 퇴주를 돌려 마셨다. 이어서 도시에서 맛보지 못한 돼지삼겹살로 바비큐요리를 먹으며 희망을 가슴에 품고 정담을 나누었다.
이날 참석한 회원(존칭생략)은 더불어민주당 대구 중남구지역위원회 이재용 위원장, 이훈기 부위원장, 실버위원회 이훈 위원장, 다문화가정위원회 박정휘 위원장, 을 지킴이위원회 강원 위원장, 홍보정보위원회 이정준 위원장, 사무국 최창희 국장, 여성위원회 고경하 위원, 대구광역시당 노동위원회 문해청 운영위원, 백로이팝산악회 노상석 회장, 정유선 재무, 중구의회 신범식 의원을 포함해 총 40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