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송파.롯데 장학재단, 푸른소나무 장학생 1기 선발..
사회

송파.롯데 장학재단, 푸른소나무 장학생 1기 선발

김민지 기자 입력 2016/04/28 11:47


사진제공/송파.롯데 장학재단

[뉴스프리존=김민지 기자]송파.롯데 장학재단은 27일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2016년 상반기 푸른소나무 장학생’으로 선정된 84명에게 장학금 7천7백만원을 전달했다.

송파.롯데 장학재단은 지난해 3월 롯데월드타워의 투자사인 롯데물산, 롯데쇼핑, 호텔롯데 3개사가 출연한 총 50억원의 기금을 바탕으로 설립돼 지역사회의 우수인재 발굴과 양성에 힘쓰고 있다.

‘푸른소나무 장학생’은 송파구에 1년 이상 거주한 중·고등학생과 2년 이상 거주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연 2회 선정한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성적우수 장학생 29명을 포함한 총 84명이다.

이날 열린 장학금 수여식에는 박인숙 새누리당 의원, 최명길 더불어민주당 의원,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롯해 강감찬 서울시의회 부의장, 박춘희 송파구청장, 임춘대 송파구의장, 노병용 롯데물산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송파.롯데 장학재단의 첫 번째 장학금 수여식을 격려했다.

윤종윤 송파.롯데 장학재단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매진한 학생들에게 진심 어린 성원을 보낸다”면서, “이들이 롯데월드타워처럼 높고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월드타워는 송파.롯데 장학재단을 통해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지역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선배 장학생이 후배를 이끌어 주는 장학생 멘토링 활동 및 롯데월드타워 현장 견학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노병용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지역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점차 확대해, 푸른 소나무처럼 늘 지역과 함께 하는 기업으로 남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