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윤여일 무주부군수, 국가안전대진단 이행실태 점검..
지역

윤여일 무주부군수, 국가안전대진단 이행실태 점검

김필수 기자 입력 2019/03/26 17:48 수정 2019.03.26 17:50
화재예방 및 건축물 안전 준수사항 이행여부 점검
▲윤여일 무주부군수가 26일 국가안전대진단 이행실태를 확인했다.(사진제공=무주군)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무주군은 26일 국가안전대진단의 이행실태를 확인했다.

이날 점검은 윤여일 부군수가 직접 나서 관내 숙박업소와 급경사지 위험시설 등지에서 진행됐으며 관련 공무원들이 동행했다.

점검단은 시설 관리자의 화재예방 및 건축물 안전을 위한 준수사항 이행여부, 위험시설 관리상태 등을 집중 확인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점검 결과, 현장에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즉시 바로 잡았으며 이외 지적사항들에 대해서는 보수 · 보강을 통한 실질적 개선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완료 시까지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윤여일 부군수는 "국가안전대진단이 형식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위험요소를 찾고 안전한 무주를 만들어 군민 행복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업소들도 정기적인 자율점검을 통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무주군은 오는 4월 19까지 61일 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할 계획으로, 점검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안전관리 추진단(총괄, 현장점검반)을 구성해 전기와 건축, 가스, 소방 전문가(안전관리자문단)들과 함께 관내 공공시설과 민간시설 등에 대한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