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임실군, 5천억 예산시대 향한 국가예산확보 총력..
지역

임실군, 5천억 예산시대 향한 국가예산확보 총력

김필수 기자 입력 2019/03/28 23:10 수정 2019.03.28 23:14
“국가예산확보 전략강화”라는 주제로 특강 실시
▲임실군이 28일 군청 농민교육장에서군 주요 현안사업과 및 국가예산사업 관련 팀장,팀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예산확보 전략강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사진제공=임실군)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임실군이 28일 군청 농민교육장에서“국가예산확보 전략강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중앙부처 예산 편성시기 도래에 따른 업무관계자 역량강화와 전략적 대응방안을 마련하여 효율적인 국가예산확보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군 주요 현안사업과 및 국가예산사업 관련 팀장․팀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허진 전라북도 경제협력단장(서기관)은 약 2시간에 걸쳐 ▲정부예산 주요내용 ▲정부예산 관련 주요제도 ▲예산확보를 위한 주요전략 ▲ 신규사업 발굴 시 고려사항에 대해 공무원 맞춤 열강을 펼쳤다.

허진 경제협력단장은 기획재정부에서 직접 근무하면서 보고 느낀 점들과 국가예산확보 단계에서 직원들이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을 허심탄회하고 알기 쉽게 설명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앙부처 예산편성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시의 적절한 방문과 신속한 대응체계 마련을 직원들에게 적극 당부했다.

심 민 군수는“이번 교육을 계기로 직원들이 국가예산확보의 중요성을 크게 인식하고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확보 방안을 마련했으면 좋겠다󰡓며, 󰡒임실군이 5천억원 예산시대에 신속히 도달하기 위해 이러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임실군은 현재 국가예산확보 중점관리대상사업과 공모사업 위주로 지속적인 중앙부처와 국회 방문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중앙부처 예산 편성 단계에 군 주요 현안사업들이 반영 될 수 있도록 부처 동향 파악 및 타당성 논리 개발 그리고 정치권과의 공조체계 강화 등 다방면에서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