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전남 목포시가 지역 발전을 촉진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목포시는 ‘2019 상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4월 한 달 간 진행하며 주제는 ▲주민 편의와 삶의 질을 향상시킬 생활밀착형SOC사업 아이디어 ▲쾌적하고 편리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도시의 매력과 투자 가치를 증진할 아이디어 ▲목포 발전 이끌 새로운 미래성장동력 사업 등 4개다.
또한 생활밀착형SOC는 정부가 각별히 역량을 집중시키는 사업으로 대형 토목건축사업이 아니라 사람과 지역경제를 중심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문화, 교육, 환경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기반시설을 일컫는다.
목포시는 제안된 아이디어 중 5월까지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채택 등급에 따라 최고 300만원 이내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참여는 인터넷 국민신문고, 우편(전남 목포시 양을로 203, 목포시청 기획예산과), 팩스(061-270-3578) 등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주민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킬 생활밀착형SOC사업을 비롯해 목포를 살기 좋고, 찾고 싶고, 투자하고 싶은 도시로 발전시킬 아이디어 제안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서식은 목포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목포시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