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임실군, 상생협력 및 소통행정 앞장…중소기업 현장방문..
지역

임실군, 상생협력 및 소통행정 앞장…중소기업 현장방문

김필수 기자 입력 2019/04/10 23:36 수정 2019.04.10 23:39
불합리한 경영규제 및 애로사항 해결
▲임실군은 중소기업을 방문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사진제공=임실군)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임실군은 지역기업과의 상생협력, 소통행정을 위해 중소기업을 방문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현장행정은 현장에서 느끼는 불합리한 경영규제 및 애로사항을 가감 없이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 개선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임실군은 이번 현장행정을 통해 중소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수렴하고 기업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 사업을 발굴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에 각별히 힘쓸 방침이다.

그동안 임실군은 중소기업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육성기금 이차보전사업, 사업장 환경개선사업, 관내기업제품 안내책자 발행 홍보, 관내 생산제품 우선구매 정책 등을 다양하게 시행하고 있다.

또한, 노후화된 농공단지에 사업비 1억7천만원을 들여 농공단지 정비 및 가로수 정비 사업을 시행하여 쾌적한 농공단지 환경개선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현장을 방문한 김형우 부군수는 “이번 찾아가는 기업 간담회를 통하여 불합리한 규제를 정비하고 기업의 요구사항을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반영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임실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