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무안군, 어린이 날 황토갯벌랜드에서 가족과 함께해요!..
지역

무안군, 어린이 날 황토갯벌랜드에서 가족과 함께해요!

이병석 기자 jun8563@hanmail.net 입력 2019/04/30 14:36 수정 2019.04.30 15:42
"각종 프로그램 진행...복합체류형 대표관광지로 거듭나”
무안황토 갯벌랜드 어린이 체험교실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무안군(군수 김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무안황토갯벌랜드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무안황토갯벌랜드는 2001년 국내 최초로 갯벌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2008년 람사르습지 및 갯벌도립공원으로 지정됐다.

이에 군은 무안갯벌을 배경으로 전시시설인 무안생태갯벌과학관과 분재전시관, 숙박시설인 황토이글루, 캐러반 이외에 황토찜질방, 식당, 매점, 농산물판매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지난해부터 무안군의 복합체류형 대표 관광지로 운영하고 있다.

무안황토갯벌랜드에서 개최되는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마술, 버블쇼와 일상에 지친 성인들의 마음을 어루만질 감성 버스킹이 기다리고 있으며 작은 운동회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갯벌랜드 광장 가장자리에서는 연날리기, 풍선아트, 갯벌생물 페이스페인팅, 보물찾기 부스 등이 운영된다. 바닷바람을 타고 연 날리는 재미도 일품이지만, 낙지 풍선을 통해 무안의 명물도 알리고 아이들에게 즐거움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인기 프로그램인 버블쇼와 마술공연이 이번엔 야외에서 개최되어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관람할 수 있게 됐으며, 무안황토갯벌랜드 숙박권과 체험프로그램 무료 이용권 등이 준비되어 있는‘작은 운동회’는 뜨거운 한판 승부가 예상된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무안황토갯벌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무안생태갯벌사업소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