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남원시, ‘섬진강 두레기길 가족사랑 건강 걷기대회’ 행사 ..
지역

남원시, ‘섬진강 두레기길 가족사랑 건강 걷기대회’ 행사 개최

김필수 기자 입력 2019/05/14 18:21 수정 2019.05.14 18:22
유채꽃 밥 시연과 함께 500인분 이상의 비빔밥 퍼포먼스 실시
▲“섬진강 두레기길 가족사랑 건강 걷기대회” 행사 포스터(사진제공=남원시)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남원시 대강면에서는 섬진강 대강 유채꽃 축제 행사 당일인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섬진강변 특설무대 앞에서 “섬진강 두레기길 가족사랑 건강 걷기대회”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섬진강 두레기길 건강 걷기 행사는 사전접수를 오는 17일까지 대강면사무소에서 받고 있으며, 현장접수는 당일 오후 12시 30부터 받는다.

남원시민, 관광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걷기대회 행사는 섬진강특설무대에서 출발하여 유채꽃 경관단지를 보면서 조경수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섬진강변(약 5km)을 걸으며 가족, 연인과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걷기 대회 행사 후에는 섬진강 주변에서 나는 각종 나물을 이용한 유채꽃 밥 시연과 함께 500인분 이상의 비빔밥 퍼포먼스를 실시하는 행사가 마련되어 있고, 완주자 전원에게는 기념품 증정, 경품추첨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대강면 발전협의회장(회장 양규상)은 “이번 행사는 대강면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참여형 농촌경관축제 행사로써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섬진강변에 유채꽃을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되며 섬진강이 대표 관광 지역으로 부각 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