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송강재단, 문화.예술.체육 영재 선발…2억여 원 장학금 지..
사회

송강재단, 문화.예술.체육 영재 선발…2억여 원 장학금 지급

[경제] 김용진 기자 입력 2016/05/31 17:39


사진제공/송강재단

[뉴스프리존=김용진기자]송강재단(이사장 구자열)은 31일 문화.예술.체육 분야에서 성장잠재력을 지닌 영재들을 대상으로 제 2기 장학생을 선발, 약 2억 3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구자열 이사장은 전날인 30일 저녁 LS용산타워 미르홀에서 문화.예술분야와 체육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초.중.고등부 및 대학부 33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구자열 이사장은 “송강재단의 장학사업은 비록 역사는 짧지만 지난 1기에서 청소년 국가대표로 발탁되거나 국내외 주요 콩쿠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배 들도 있었다”면서, “이번에 재선정되거나 새롭게 2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 모두 진심으로 축하하고 국내 및 세계 무대에서 꿈을 펼치는 우수인재로 성장해달라”고 당부했다.

실제로 1기 장학생 중 예술 분야 김동현(16세) 학생은 지난해 러시아 제 9회 차이코프스키 콩쿠르에서 바이올린 부문 1위를 차지했고, 체육 분야 김청수(17세) 학생은 아시아 주니어 선수권 대회 사이클에서 단체 스프린트와 경륜 1km 분야 1위를 거두는 등 예체능 분야 다양한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한 바 있다.

송강재단 장생으로 선발되면 향후 2년간 장학금을 지원 받게 되고, 향후 해외 콩쿠르대회나 국제 체육경기에 참가할 시 해외활동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특전도 부여된다.

한편, 송강재단은 故 송강 구평회 E1명예회장의 유지를 기려 대한민국 문화.예술과 체육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 설립된 비영리법으로, 2014년 첫 장학사업을 시작해 올해로 두 번째 장학생을 선발했다.

김용진 기자, isago119@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