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임실군“제1회 임실예술제, 화려한 문화예술 향연 펼쳐”..
지역

임실군“제1회 임실예술제, 화려한 문화예술 향연 펼쳐”

김필수 기자 입력 2019/05/27 21:43 수정 2019.05.27 21:46
임실예총 회원과 군민 간 문화예술 공감대 확산
▲‘2019 제1회 임실예술제’가 지난 25일 임실군민체육회관에서 화려한 문화예술 향연을 펼쳤다.(사진제공=임실군)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임실군이 후원하고 한국예총 임실지회(지회장 김대건)가 주최한‘2019 제1회 임실예술제’가 지난 25일 임실군민체육회관에서 한국예총 임실지회 회원과 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한 문화예술 향연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심민 임실군수를 비롯한 김왕중 군의회부의장, 이용호 국회의원, 한완수 도의회부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 처음 열린 예술제는 한국예총 임실지회 소속 4개 분과(문인, 국악, 음악, 미술) 회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였다.

또한 음악공연을 비롯하여 평소 접하기 어려운 도자기 만들기 체험 등 군민들의 오감을 충족하는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해 따뜻한 봄의 낭만과 문화예술의 정취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한국예총 임실지회 김대건 지회장은 “이번 행사는 임실군민의 혼과 숨결이 깃든 문화예술의 도약을 위한 임실예총의 꿈이자 또 하나의 시작이며, 앞으로도 군민들과 함께 도약을 꿈꾸는 임실예총이 되겠다”고 전했다.

심민 군수는“군민들이 지역 예술인과 함께 문화예술에 대해 서로 소통하며 공감대를 확산하는 새로운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실예총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군민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더욱 발전하여 품격있는 문화예술도시 임실로 성장하는데 큰 힘이 되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