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임실군 의회, 상반기 국내교육 실시...관내 옥정호관리사무..
지역

임실군 의회, 상반기 국내교육 실시...관내 옥정호관리사무소에서 진행

김필수 기자 입력 2019/05/31 23:01 수정 2019.05.31 23:03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 등 교육
▲임실군의회는 지난 30일부터 31일 까지 이틀 동안 2019년 임실군의회 상반기 국내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임실군)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임실군의회(의장 신대용)는 지난 30일부터 31일 까지 이틀 동안 관내 옥정호관리사무소에서 의정역량강화와 선진의정 구현을 위한 2019년 임실군의회 상반기 국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결산 실무기법, 지방자치 시대 의회의 역할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 및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으며, 옥정호 물안개길 걷기, 옥정호 개발 지역 탐방, 임실치즈파크 내 서바이벌게임장 체험 등 현장 학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임실군의회 의원들은 옥정호 물안개길 걷기 및 행정선을 이용한 옥정호 개발 지역 탐방을 통하여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옥정호의 가치 및 우리지역에 대하여 다시 한번 깊이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신대용 의장은 “아는만큼 보이는 법이다고 생각한다며 임실군의회 의원 모두는 군민의 복리 증진과 임실군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스스로 발전하려 노력한다.”고 전하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보고 듣고 배운 내용을 적극 활용하여 군민을 위한 으뜸의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