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울시, 수도요금고지서 이메일로 받으면 ‘상수도요금 1%..
경제

서울시, 수도요금고지서 이메일로 받으면 ‘상수도요금 1% 감면’

안데레사 기자 sharp2290@gmail.com 입력 2016/06/14 13:42

오는 7월부터 수도요금고지서를 이메일로 받으면 수도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게 된다.

[뉴스프리존=안데레사 기자]14일 서울시는 수도요금 자동이체 여부와 상관없이 요금고지서를 이메일로 받는 ‘수도요금 전자고지’ 신청을 하게 되면 7월 납기분부터 상수도 요금의 1%를 감면받을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사진=이미지컷
지금까지는 수도요금 납부자가 전자고지(이메일)와 자동이체를 함께 이용하는 경우에만 제한하여 상수도 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었으나 지난 3월 24일 수도조례가 개정돼 7월 납기분부터는 제한조건 없이 종이고지서 대신에 이메일 청구서를 받기만 하면 상수도 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서울시는 수도요금 전자고지는 수도요금 감면뿐만 아니라 고지서 분실에 따른 수도요금 연체 가능성이 줄어들고, 시민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부과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수도요금 감면 금액은 상수도 요금의 1%로, 최소 200원에서 최대 1,000원까지 감면이 가능하며, 오는 6월 15일부터 거주지별 관할 수도사업소나 다산콜센터(국번없이 120)에 전화로 전자고지를 신청하거나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arisu.seoul.go.kr)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한국영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수도요금 전자고지는 시민의 입장에서 좀 더 편리하고 안정적인 고지 방법”이라며 “수도요금 감면은 물론이고 종이 낭비도 줄일 수 있는 수도요금 전자고지를 많은 시민들이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데레사 기자 newsfreezone@daum.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