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목포시, 제32회 세계금연의 날 합동 캠페인 나서..
지역

목포시, 제32회 세계금연의 날 합동 캠페인 나서

이병석 기자 jun8563@hanmail.net 입력 2019/06/04 10:34 수정 2019.06.04 11:27
이동금연클리닉 및 건강홍보부스운영, 가두캠페인 등 진행
금연의 날 캠페인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전남 목포시는 지난 5월 30일과 31일 이틀 간 금연실천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번 캠페인은 제32회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담배로부터 우리의 폐를 지켜주세요. 담배가 아닌 건강을 선택하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목포시내 곳곳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목포교육지원청, 중‧고등학교 학생, 교직원 등 100여명과 함께 등굣길 학교 흡연예방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목포역, 목원동 차없는 거리, 시외버스터미널 등 공공장소에서 이동금연클리닉 및 건강홍보부스운영, 가두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목포시 관계자는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고 담배연기 없는 목포를 만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전자담배의 등장, 여성 및 청소년의 흡연율 증가 등 변화하는 흡연 환경에 대응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금연홍보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보건소는 최근 금연구역으로 새롭게 지정된 유치원‧어린이집 시설경계 10미터 등 공중이용시설에 대한 금연 관리를 강화하고, 대상자별 체계적인 흡연예방교육과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등 맞춤형 금연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한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다각도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