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등록대수가 2100만에 육박할 정도로 이제 자동차는 의식주, 스마트폰 다음으로 필수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를 운용하기 위해서는 들어가는 부수적인 비용도 무시 못할 수준이죠. 특히 차량이 고장나서 카센터에 맡기면 정직한 곳도 있지만 일명 '눈탱이' 맞추는 곳도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카센터에 수리비를 낼 때 조금의 의심을 품는 것은 당연한 것 일지 모릅니다. 미국 같은 곳은 자동차의 자가정비가 일상화 되어있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고장은 스스로 고칠 수 있거나 관리를 통해서 사전에 고장을 방지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스스로 정비하고 관리한다는게 쉽지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가정비 및 관리를 안내해주는 곳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내 차 사용설명서]라고 먼저 책으로 나왔었는데 이제 인터넷에서 쉽게 접할수 있도록 만들어 놨습니다. 매우 알기쉽고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차를 가지신 분이라면 유용할 거라 확신합니다. 한번 목차를 훑어보시고 나한테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는 항목이 있으시면 바로 필요하신 항목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꼭 특정 고장의 수리를 위해서가 아니라 한번씩 읽어보면 재미있는 글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중고차를 사신 분들이나 차가 오래되시분들은 필수적으로 읽고 점검해봐야 되겠지요.
자동차 정비 / 자동차 관리법 / 자동차 고장 수리 / 차량 소모품 교환 / 중고차 점검사항 / 자동차 자가정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