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2019년 7월 1일자로 지방공무원 395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2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정기인사 규모는 승진 36명(3급 1명, 4급 1명, 5급 3명, 6급 이하 31명), 전보 290명, 신규임용 4명, 퇴직·연수 65명 등 총 395명이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인사는 퇴직·공로연수 등으로 발생하는 상위직급 결원에 대한 승진인사와 결원 기관의 충원 등을 위한 전보인사로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홍채 금호평생교육관장의 공로연수에 따라 권래용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이 3급으로 승진해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현경식 동부교육지원청 학교운영지원과장이 4급으로, 이은진 빛고을초등학교 행정실장, 이선희 광주운암초등학교 행정실장, 문병열 문산초등학교 행정실장이 5급으로 각각 승진 임용됐다.
이번 인사에서 5급 이상 16명, 6급 이하 274명이 자리를 옮기게 됐다. 주요보직으로 양주승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장이 금호평생교육관장으로, 송왕근 광주교육연수원 총무부장이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으로, 민묘자 광주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이 광주교육연수원 총무부장으로 전보됐다.
홍양춘 총무과장은“이번 인사는 직원의 사기 진작과 조직의 활성화에 중점을 두었다”며 “전보인사는 부서단위 책임행정 구현과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본청 부서장 추천제를 도입한 첫 번째 인사로 조직의 성과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