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광주시체육회, 하계 청소년 안전캠프 호평 속 ‘마무리’..
지역

광주시체육회, 하계 청소년 안전캠프 호평 속 ‘마무리’

박강복 기자 입력 2019/06/30 16:48 수정 2019.06.30 16:56
안전하고 건전한 체육문화를 조성하고 스포츠 체험 기회 제공

[뉴스프리존= 박강복 기자] 광주광역시체육회가 지역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스포츠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계 청소년 안전 캠프를 열었다.

지난 27일 오후 3시 국민생활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2019 생활체육안전교실 스포츠안전캠프’ 입소식에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광주시체육회>

시체육회는 지난 27~28일 이틀간 전남 곡성군의 한 펜션에서 초·중학교 청소년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 생활체육안전교실 청소년 스포츠 안전 캠프(2차)’가 학생들의 호평 속에 마무리됐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4~5일에는 1차 캠프가 같은 곳에서 열렸다.

청소년 스포츠 안전 캠프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체육활동 체험 기회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매년 여름철 개최하고 있다.

캠프는 첫날 생활체조, 레크리에이션, 캠프파이어 등 소통의 장과 둘째 날 스포츠안전교육, 쿠키․피자 만들기 등의 행사로 진행됐다.

시체육회 관계자는 “자라나는 학생들의 건전한 일상생활과 심신의 건강 증진이 목표다.”며 “잠시나마 스마트폰이나 게임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단체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우정을 키울 수 있는 사업으로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