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양혜령 대표 “모두가 평등하게 누릴 수 있는 보편적 복지 ..
지역

양혜령 대표 “모두가 평등하게 누릴 수 있는 보편적 복지 실현 노력”

박강복 기자 입력 2019/06/30 17:18 수정 2019.06.30 23:29
양 공동대표,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사회봉사대상’ 수상
양혜령 백화포럼 공동대표가 지난 28일 ‘사회봉사대상’을 수상했다.<사진=백화포럼>

[뉴스프리존= 박강복 기자] 양혜령 백화포럼 공동대표가 ‘사회봉사대상’을 수상했다.

30일 백화포럼에 따르면 양혜령 공동대표는 지난 28일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양 대표는 양 치과 의원을 개원하면서 33년 동안 지역 어르신들과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결식아동 등 의료취약계층 주민을 위한 각종 ‘나눔봉사, 치과진료봉사, 구강보건교육, 구강위생용품 전달’ 등 다양한 나눔과 봉사 및 재능기부를 꾸준히 해온 공적을 높이 평가받아 사회봉사대상에 선정 되었다.

양 대표는 광주시 동구치과의사회 회장 취임 후 100여회의 봉사활동을 비롯, 백화포럼 공동대표를 역임하면서 푸른길 가꾸기 등 사회정화활동을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뉴스메이커선정 ‘대한민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양 대표는 “지역사회의 균등한 발전과 모두가 평등하게 누릴 수 있는 보편적 복지 실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불우하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서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