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강행옥)가 운영하는 2019 청년취업아카데미 입학식이 지난 1일 청년내일센터에서 열렸다.
입학식은 인재육성아카데미 소개, 입학생 선서, (사)인재육성아카데미 강행옥 이사장의 인사말,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강행옥 이사장은 “품성 좋은 젊은이,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줄 알면서 선행을 베풀 수 있는 젊은이, 인사를 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젊은이를 양성하겠다”며 도덕성, 공동체의식, 봉사정신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피플웨어교육컨설팅그룹의 정진일대표가 참석해 축사를 하며 연수생들의 밝은 앞날을 응원했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스펙 중심의 교육이 아닌 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중심형 취업훈련프로그램으로 실전형 인재를 양성, 취업으로 연계하고 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2011년을 시작으로 9년 연속 청년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4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청년들의 취업지원에 힘쓰고 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 청년취업아카데미(인재육성23기)연수생을 대상으로 생산관리전문가과정, 영업마케팅전문가과정 교육을 300시간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실무교육과 기업현장실습, 현직자특강 등 실제 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직무교육을 비롯하여 NCS직업기초능력, 구직훈련, 멘토링 등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올해 9월부터 2019청년취업아카데미 하반기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며 교육기간은 2019년 12월 23일부터 2020년 2월 25일까지 30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