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주도내 지방공기업 합동 지역 환경정화 활동 실시..
사회

제주도내 지방공기업 합동 지역 환경정화 활동 실시

김재상 기자 입력 2016/07/08 12:19


사진제공/제주관광공사

[뉴스프리존=김재상 기자]도내 대표 지방공기업인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와 제주에너지공사(사장 이성구)는 8일 양 기관 임직원 참가한 가운데 서귀포시 성산읍 일대에서 ‘성산.오조 지질트레일’ 코스를 중심으로 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정화활동은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 급증에 따라 도내 주요 해안가의 쓰레기 증가로 인한 자연경관 훼손과 지역민 및 관광객들의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제주의 자연환경 보호 및 제주관광의 이미지 제고와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관광공사와 제주에너지공사는 이번 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청결한 제주를 만들어 나가면서, 이와 함께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10월에는 제2차 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성산.오조 지질트레일은 성산일출봉과 내수면을 함께 마주보고 있는 성산리, 오조리 마을의 어로.생태.역사 등 해양문화 이야기를 담은 테마를 지닌 도보길로서 지난해 4월 개통됐다. 특히 성산리와 오조리 양 방향으로 걸을 수 있도록 설계돼, 성산일출봉 등반을 포함하면 8.3km(성산일출봉 트레킹 구간 1.2km)의 코스로 약 3시간 30분에서 4시간 이내를 걷는 도보코스이다.

김재상 기자, kimjs4363333@gmail.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