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뉴스프리존 DB
[뉴스프리존=제주, 김재상 기자]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생태관광 활성화 및 내국인 개별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2017 생태관광 테마파티 ‘에코파티’ 개최 지역을 선정키 위한 마을 공모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코파티는 관광객들을 생태관광지와 주변 마을에 초대해 생태관광 프로그램, 농촌 체험, 생태 자원에 대한 가치 공유 등 생태관광의 기본적 요소에 대중문화 요소를 결합한 생태 문화 이벤트다.
이번 공모는 생태관광에 대한 향유계층을 확대하고 주민들이 관광 활동을 통해 경제공동체를 형성하는 등 자립적이고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구조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대상은 ▲생태 및 문화적 자원을 가지고 있는 마을(환경부 지정 생태관광지, 자연생태우수마을 등) ▲5인 이상 마을 조직 구성이 가능한 지역 ▲생태 해설 경험이 있는 마을해설사 2인 이상 보유 지역 ▲에코파티를 5월 ~ 10월 사이에 개최할 수 있는 지역 등이다.
응모는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알림마당 →공지사항에서 사업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면 된다. 작성된 사업신청서는 이달 27일까지 이메일 접수, 우편(제주시 선덕로 23 제주웰컴센터 지하1층 지역관광처) 접수, 직접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3월 초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및 개별 통지로 발표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사업공모를 통한 마을의 참여가 향후 주민 주도 생태관광의 성공 가능성을 한층 더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상 기자, kimjs436333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