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목포농협, 농업인 권익 보호 위한“범농협 농업인 법률교육..
지역

목포농협, 농업인 권익 보호 위한“범농협 농업인 법률교육”실시

이병석 기자 jun8563@hanmail.net 입력 2019/08/14 12:20 수정 2019.08.14 13:19
NH투자증권 김종현 변호사 초청, 생활법률 전반 교육 및 상담 진행
목포농협 법률교육사진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목포농협(조합장 박정수)은 지난 6일 본점 3층 대회의실에서 농업인의 법률적 권익을 보호하고, 여성 조직원들의 법률분야에 대한 고충 상담 해결을 위한‘범농협 농업인 법률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실시된‘범농협 농업인 법률교육’은 NH 투자증권의 김종현 변호사를 초청강사로 농업인의 영농 및 생활 속 법률 분쟁 사례 등을 교육하고, 실생활에 유용한 법률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농업인 실익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또한, 법률 상담에 이어 농작물 재배기술 교육 및 생리장해, 병해충예방 등의 영농교육과, 영농에 지친 농업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전한 여가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노래교실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에 목포농협(박정수조합장)은“농촌의 특성상 전문적인 법률상담이 어려운 현실에서 농업인을 위해 마련된 법률교육이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2002년부터 농협 중앙회와 더불어 법률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법률자문을 실시해 왔으며, 앞으로도 농업인 법률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