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용집 광주시의원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의 든든한..
지역

김용집 광주시의원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 개최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 마쳐"

박강복 기자 입력 2019/08/29 17:58 수정 2019.08.29 19:27
광주시의회 수영대회 특위 6차 회의 갖고 활동 마무리
광주광역시의회 세계수영선수권대회지원특별위원회(위원장 김용집)는 29일 시의회 운영위회의실에서 진행된 제6차 회의를 마지막으로 특별위원회 활동을 종료했다. ⓒ광주시의회

[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 광주광역시의회 세계수영선수권대회지원특별위원회(위원장 김용집)는 29일 제6차 회의를 마지막으로 특별위원회 활동을 종료했다.

2018년 8월 31일부터 1년 동안 수영대회지원특위는 수영대회의 성공을 위하여 집행부서와 의회의 교두보 역할을 하며 집행부서의 힘이 닿지 어려운 부분에서 전방위 활동을 펼쳤다.

수영대회의 부족한 재원 확보를 위한 국회 방문 활동, 수영대회 붐 조성을 위한 전국 시·도 대상 수영대회 홍보단 운영, 간담회 및 토론회 개최, 대회시설 현장 방문 및 비록 성사되지 못하였지만 북한 선수단 참가 촉구를 위한 결의 등 수영대회의 성공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김용집 위원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집행부서에서부터 광주시민들 모두가 노력한 결과로 성공적으로 대회가 개최될 수 있었고, 서포터즈 및 자원봉사자 분들의 활동을 통해 광주공동체 정신을 확인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수영의 발전과 함께 수영대회 개최를 통한 성과와 준비과정들이 광주시민들의 자산이 되고 행복한 광주공동체로 가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