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 (사)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강행옥)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19청년취업아카데미 영업마케팅전문가과정·생산관리전문가과정 전반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2일 인재육성아카데미에 따르면, 지난 8월 23일 열린 수료식은 연수생 대표의 활동보고, 참가수기 발표, 강행옥 이사장 인사말, 수료증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참가수기상을 받은 김도연(조선대학교 법학) 연수생은 “평소 남들 앞에 나서서 발표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배울 점이 많았다. 또한 기업현장실습을 통해 신입사원의 자세와 기업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소중한 경험이 됐다”고 전했다.
2019청년취업아카데미는 지난 7월 1일부터 8월 23일까지 진행됐다. 연수생들은 취업 준비를 하는데 필요한 서류면접클리닉과 3주간의 기업현장실습을 통해 현장 경험을 쌓았다. 또한 예비신입사원연수, 멘토링, 현직자 특강 등 다양한 교육을 총 300시간에 걸쳐 이수했다.
이번 2019청년취업아카데미 전반기 교육을 모두 이수한 수료생은 35명이며 이 중 3명의 연수생이 교육을 통해 함양된 취업역량을 기반으로 조기 취업에 성공했다. 이들은 각각 영업마케팅전문가과정 수료 후 ㈜사이프러스 영업 관리직, 남선석유 영업 관리직, 북동신용협동조합에 취업했다.
이밖에도 청년취업아카데미를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채용정보 공유와 개별 채용추천, 서류·면접 클리닉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는 등 체계적인 취업지원을 할 예정이다.
한편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12월 23일부터 진행 될 2019청년취업아카데미 하반기 모집을 진행 중이다. 모집은 12월 8일까지이며 영업마케팅전문가과정 30명, 생산관리전문가과정 30명을 모집 예정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