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나주시, 우수자원봉사자 마일리지제 시행…2년 간 150시..
지역

나주시, 우수자원봉사자 마일리지제 시행…2년 간 150시간 이상 대상

박강복 기자 입력 2019/09/03 17:48 수정 2019.09.03 17:58

[뉴스프리존,나주=박강복 기자] 전남 나주시는 지역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와 시민의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를 위해 '우수자원봉사자 마일리지' 제도를 지난 8월부터 도입·시행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나주시 최초로 시행되는 자원봉사 마일리지 제도는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보상의 개념으로 1365자원봉사 포털 실적에 기준해 우수봉사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전라남도 시·군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 중에서 기준 봉사시간 이상인 봉사자는 도내 할인가맹점 이용 시 마일리지증을 제시하면 제품 할인, 공공시설 입장료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일리지증 발급대상은 신청일로부터 지난 2년 간 봉사활동 실적이 150시간 이상인 봉사자가 해당된다.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2년으로, 만료 후 재발급이 가능하며, 신청서와 증명사진 1매를 구비해 읍·면·동 및 나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가맹점 확인은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누리집-인증보상-할인가맹점에서 가능하며, 마일리지증 소지자는 센터에 등록된 업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할인가맹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매장)는 할인율 결정 후, 나주시 자원봉사센터로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