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나주시, 새내기 공무원 첫 발…23일부터 직무역량교육..
지역

나주시, 새내기 공무원 첫 발…23일부터 직무역량교육

박강복 기자 입력 2019/09/23 15:34 수정 2019.09.23 16:47
강인규 시장은 교육 첫날인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원 임용장 교부식을 갖고,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나주시청

[뉴스프리존,나주=박강복 기자] 전남 나주시는 23일부터 26일까지 신규 임용 공무원 78명에 대한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강인규 시장은 교육 첫날인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원 임용장 교부식을 갖고,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신규 임용 공무원 교육은 △공문서 작성 및 기록물 관리 △예산·회계실무 △홍보 기법 △ 청렴·친절교육 등의 직무·소양교육과 더불어, '나주 바로알기'의 일환으로 혁신도시, 읍성권, 국립나주박물관 등 역사문화탐방을 진행한다.

또한, 교육 기간 신규 임용자들이 새로운 공직 문화에 신속히 적응할 수 있도록 선배 공직자와의 ‘멘토-멘티’ 1:1 소통을 병행하도록 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호남의 중심, 대한민국 에너지수도로 도약하고 있는 나주시의 신규 공무원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시정의 주인인 시민을 위한 친절한 서비스 마인드 함양과, 조직 구성원과의 소통과 화합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