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재현 기자]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8월 중동 의료시장 전문가과정, 국제역량간호사과정Ⅲ, 국제역량의료기사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중동의료시장 전문가 과정’ 은 중동 의료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의료기관 및 관련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병원진출 사례토의, 우수사례 현장견학 등 실무역량 향상 및 중동의료시장 집중 교육을 통해 전문가에게 필요한 역량강화 교육으로 진행된다. 오는 23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목요일 저녁 7시부터총 110시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국제역량간호사과정Ⅲ’은 미국간호사면허(NCLEX-RN)을 소지한 간호사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국제의료분야 임상외국어회화, 의학용어, 비즈니스레터, 해외의료시장진출 관련 글로벌 소양 등을 집중 교육하고, 이번 교육을 통해 국내 간호 인력들의 해외진출을 도모할 예정이다.
교육은 8월 23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화, 목 18시 30분부터 주 2회 총 100시간 동안 교육이 진행 될 예정이다.
‘국제역량 의료기사과정’은 2016년도 신규 교육과정으로 외국인 환자를 응대하는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의료기사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치과위생사, 치과기공사, 작업치료사 등 의료기사 분야 등이 지원 가능하다. 특히 외국인환자 유치분야와 해외진출분야 분반 수업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9월 3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총 100시간 동안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들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인재양성센터(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305 한국기술센터 9층~10층)에서 진행한다.
김재현 기자, jaehyun3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