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오픈! 미션 릴레이’ 전 세계 온라인 투표 시작..
사회

‘오픈! 미션 릴레이’ 전 세계 온라인 투표 시작

김원기 기자 입력 2016/09/06 10:41
평창조직위, 2018평창대회 성화봉송 아이디어 내기


사진제공/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

[뉴스프리존=김원기 기자]“여러분의 투표로 성화봉송 아이디어를 선정해 주세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최대 이벤트 중 하나인 성화봉송 아이디어를 국민과 세계인이 직접 뽑는 온라인 투표가 시작됐다.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5일 “지난 6월 19일부터 약 2개월 간 실시된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성화봉송 아이디어 내기 ‘오픈! 미션 릴레이’의 최종 수상작 선정을 위한 전 세계 온라인 투표를 이날부터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직위에 의하면, 지난달 12일까지 접수된 아이디어는 성화봉송로와 성화봉송 주자, 성화봉송 방법.수단, 스페셜 콘텐츠 등 4가지 분야에 걸쳐 총 2,665건에 달한다. 112개국에서 1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5일부터 진행하는 온라인 투표 대상 아이디어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일반 부문 21개, 학생 부문 20개이다. 참여자는 각 부문에 1회씩 투표가 가능하다.

 
‘오픈! 미션 릴레이’의 최종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결과와 온라인 투표 점수를 합산해 선정하게 된다. 특히, 최우수작 수상자는 2018 평창대회 성화봉송이 시작되는 그리스 채화식에 평창대표단으로 참여할 수 있고, 우수작 수상자에게는 성화봉송 주자로 뛸 기회가 주어진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대회 기간 동안 불 밝힐 성화를 올림픽 개최지까지 옮기는 성화봉송은 지구촌의 모든 시선을 대한민국 평창으로 집중시킬 대형 이벤트”라면서 “이번 온라인 투표는 평창대회 성화봉송 아이디어 선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투표는 올림픽과 패럴림픽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오픈! 미션 릴레이’ 사이트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조직위는 투표 참여자에게 영화 관람권과 모바일 LTE 데이터 쿠폰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원기 기자, coolkim2011@gmail.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