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찬열 의원 민주당 탈당…"손학규와 함께 하겠다"..
정치

이찬열 의원 민주당 탈당…"손학규와 함께 하겠다"

안데레사 기자 sharp2290@gmail.com 입력 2016/10/21 11:08

사진=더민주 이찬열 의원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이찬열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을 공식 탈당했다. 이 의원은 앞서 21일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를 찾아 추미애 대표를 만나고 탈당 결심을 설명하고 양해를 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프리존=안데레사기자]손학규 전 민주당 전 대표의 최측근 중 한명인 더민주 이찬열 의원이 21일 오전 11시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을 선언했다.  '손학규계'로 분류되는 민주당 내 의원 가운데 이찬열 의원이 가장 먼저 탈당을 선언한 것이다. 현재 민주당 내 손학규계 의원은 10여 명으로  향후 정치 상황에 따라 추가 탈당할 가능성도 있다는 관측이다.

수원 갑 지역구의 이 의원은 정권교체를 위해서는 손 전 대표를 중심으로 모여야 할 거라면서 국민의당 입당 여부에 대해서는 바로 다른 당으로 가지는 않고 일단 무소속에 머물러 있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 의원은 "이제는 손학규 대표님을 도울 때가 된 것 같다. 처음처럼 함께 가려고 한다"며 "저는 오늘 당적을 떠나 손 대표님과 함께 하겠다. 손 대표님과 함께 하는 길을 지켜봐달라"고 밝혔다.

이어 "저는 손 대표님과 함께 민주당에 들어왔던 사람이다. 2009년 10월 28일, 수원시 장안구 재선거 때 제 지역구까지 양보하겠다고 기자회견도 했다. 그런 제가 어느덧 3선 국회의원이 됐다"며 손 전 대표를 따라 탈당에 나섰음을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민주당에 "그동안 민주당원들은 물론 손 대표님의 도움과 은혜를 많이 받았다"며 감사를 잊지 않았다.
sharp2290@gmail.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