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속보] 인천 영종대교 100중 추돌사고 발생…1명 사망..
사회

[속보] 인천 영종대교 100중 추돌사고 발생…1명 사망

이형노 기자 입력 2015/02/11 12:26


사진=11일 오전 인천시 중구 영종대교 서울 방향 12-14 km 지점에서 승용차 등 100여중 추돌사고가 발생, 차들이 엉켜있다. 연합뉴스
사진=부상자들 병원으로 긴급 이송. 연합뉴스
사진=여기저기 흩어진 사고의 흔적들. 연합뉴스 캡쳐

[연합통신넷/ 이형노기자]  11일 오전 9시 45분쯤 인천시 서구 영종대교 인천국제공항에서 서울 방향 상부도로 12∼14㎞ 지점에서 승용차 등 60여 대가 추돌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이날 사고는 짙은 안개로 인천에서 서울로 향하던 차량 4대가 먼저 추돌사고를 일으킨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안개 때문에 운전시야를 확보하지 못한 차량들이 갑자기 멈춰서면서 30분도 안돼 60대 이상으로 사고 차량이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사고로 인해 승용차 등 60여대가 영종대교 내리막길 도로에서 차량이 잇따라 부딪쳤으며, 뒤따르던 차량이 속도를 줄이지 못해 사고가 커졌다고 밝혔다.
 

한 목격자는 "전쟁터나 다름 없다"며 "뒤에서 계속 차들이 추돌해 정차해있는 차를 받고 하는 상황이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 사고로 1명이 사망하고 30여명이 부상을 입었다. 부상자는 인천 서구 나사렛병원, 국제성모병원, 일산병원 등에 분산돼 치료를 받고 있다고 경찰은 밝혔다.
 

차량 가운데에는 탑승인원이 많은 리무진버스 10여 대도 포함돼 있어 부상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인천기상청은 사고 당시 짙은 안개로 영종대교의 가시거리가 10m 정도였다고 밝혔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영종대교 서울방향 상부도로를 전면 차단하고 인명 구조를 진행중이며 피해 현황과 사고 원인 등을 조사하고 있다.
 

현재까지 30여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