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장년인턴제, 장년인력채용도맞춤형으로..
사회

장년인턴제, 장년인력채용도맞춤형으로

김재현 기자 입력 2015/02/13 00:18

장년인턴제, 장년인력채용도맞춤형으로

 

 

 

중 · 소기업의 인력난은 어제오늘날에 문제가 아니다. 그런데 인력난에 더해 사업체에 적합한 인재를 찾는 것은 더 어려운 문제이다. 장년인턴제는 인력난 해소와 더불어 사업체에 적합한 인물을 찾는 방법이 되고 있다.

 

장년인턴제에 참가한 기업은 인턴을 채용하는 동안 인건비를 지원받기 때문에 인턴기간(4개월) 동안 직무능력을 살펴보며 사업체에 적합한 인재를 찾는 데 드는 고용비용을 줄일 수 있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는 장년인턴제에 참가한 사업체에 인턴기간 동안 임금의 50%를 지원하고 있으며, 정규직으로 전환시 정규직 전환 지원금을 6개월 동안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장년인턴제는 5인 이상 사업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여 제조업, 전기, 가스, 병원, 식당, 학원, 도소매 등 다양한 업체가 장년인턴제에 참가하고 있다.

 

 

 

장년인턴제에 참가할 수 있는 사업체는 고용보험법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으로 고용보험 가입자 수 기준으로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인 사업장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만 50세 이상의 미취업자를 인턴으로 채용할 수 있으며 활용인원은 상시 근로자 수의 40% 이내에서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장년층이 가지고 있는 경험과 노하우를 잘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청년과는 또 다른 장점이 있다. 고용노동부는 장년인턴제를 통해 장년층의 고용이 창출되고 고용불안이 해소될 수 있어 지원 폭을 점차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 접수처 1566-5051

[첨부자료] 인력난 위한 장년인턴제 지원제도[장년인턴제 안내서  

 

 

비상운영자금준비제도[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안내서]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