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재현 기자]예스24 1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기적 같은 사랑을 이야기하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동명 원작 소설 ‘너의 이름은’이 지난주보다 네 계단 오르면서 새롭게 1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소설과 애니메이션에 담지 못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 특별판 ‘너의 이름은. Another Side : Earthbound’은 2위에, 영화의 감동과 여운을 그대로 담아낸 ‘만화 너의 이름은1’이 5위에 함께 오르면서 애니메이션 영화의 열풍을 이어나갔다.
지난 4일 영화 개봉 이후 11일까지 ’너의 이름은.‘ 관련 도서는 1만 5천여권 이상 판매되면서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고, 남성독자가 75%로 여성독자 25%보다 3배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그 중 30대 남성이 29.6%, 20대 남성이 26.1%로 20-30대 남성이 과반수 이상을 차지했고, 10대 남성과 40대 여성이 그 뒤를 이었다.
MBC ’무한도전’, tvN’어쩌다 어른’ 등에 출연하면서 한국사 열풍을 이끌어나가는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3위에 머물렀고, 어린이 한국사 학습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은 9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인기 드라마 tvN ‘도깨비’ 노출 이후 4주 연속 1위를 기록했던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는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가면서 4위에, 과학적 그리고 실전적 접근으로 공부의 본질과 실질적인 공부법을 제시하는 ‘완벽한 공부법’은 두 계단 내려간 6위에 자리했다. 자존감을 올리는 셀프 코칭법을 알려주는 윤홍균 원장의 ‘자존감 수업’은 7위를,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성인 열정과 끈기를 그릿으로 정의하는 ‘그릿 GRIT’은 두 계단 내려간 8위를 기록했다. 용기와 지혜를 선물하는 혜민 스님의 잠언을 엮은 365일 마음 달력 ‘혜민 스님의 따뜻한 응원’은 두 계단 내려간 10위에 머물렀다.
故 신영복 선생 1주기를 맞아 생전에 그가 남긴 글과 인터뷰를 책과 필사노트로 구성한 초판 한정판
‘만남, 신영복의 말과 글’은 출간과 함께 12위에 진입했다. 출간 30주년을 기념해 1987년 초판본을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돌아온 무라카미 하루키의 ‘노르웨이의 숲 : 30th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13위를 기록했고, 타인에게 상처받지 않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일깨워주는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는 세 계단 내려가면서 14위에 머물렀다.
인문학이 삶에 끼치는 영향을 열 한 개의 경험으로 소개하는 채사장의 인문 에세이 ‘열한 계단’은 새롭게 16위에 올랐다. 토익 수험서 ‘해커스 신 토익 실전 1000제 1 Reading 문제집’은 지난주보다 두 계단 오르며 17위를 차지했고, ‘해커스 신 토익 보카’는 18위를 유지했다. 10만부 판매 돌파를 기념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새롭게 출간된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스페셜 에디션’은 20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욕망, 그 뜨거운’이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그렇게 시작되었다’ 2위에, 성인 로맨스 소설 ‘관능의 문’과 ‘심장을 베다’, 그리고 ‘S 다이어트’는 각각 4위, 5위와 6위를 기록했다.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경제학 키워드 100개의 의미를 정리한 ‘너 이런 경제법칙 알아?’는 7위에, 심리학 키워드 100개를 풀이한 ‘너 이런 심리법칙 알아?’는 10위에 올랐다. 성인 로맨스 소설 ‘서방님 마음대로’는 일곱 계단 내려간 8위에 머물렀고, 화가의 은밀한 사생활을 파고드는 서양 미술 입문서 ‘변태 미술관’은 9위에 진입했다.
김재현 기자, jaehyun3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