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안데레사 기자]안중근 사형 선고일을 맞아 한국 홍보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와 교수와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는 배우 안재욱이 의기투합해 ‘세계 평화를 꿈꾼 영웅, 안중근’을 주제로 한 영상을 공개했다.
안중근 의사 가묘(假墓)가 있는 용산구의 후원으로 제작한 이번 영상은 5분 분량으로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됐다.
이 영상에는 안중근 의사가 받은 재판의 의의와 사형 선고를 받은 이후 생을 마감할 때까지의 모습, 뤼순 감옥 간수와의 일화와 안중근에 대한 전 세계의 평가 등이 담겼다.
이번영상 제작에 목소리로 재능을 기부한 배우 안재욱은 “마지막까지 집필했던 ‘동양평화론’의 가치와 세계 평화를 꿈꾸던 당당한 안중근의 정신이 우리에게 다시금 큰 울림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녹음에 임했다”고 말했다.
이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국내외로 나라가 어수선한 지금, 우리의 영웅 이야기를 되세기며 ‘나라의 소중함’을 다시금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해 안중근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이어 “나라마다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 그런 영웅들이 그 나라의 이미지를 바꿔 놓듯이 전 세계 젊은층에게도 안중근을 소개하고자 페이스북 등 SNS로도 널리 퍼트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영상은 유튜브 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중국 등 대륙별로 주요 10개 나라 유명 포털 사이트, 동영상 사이트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안데레사 기자, sharp229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