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병원]나누리병원, (사)대한컬링경기연맹과 업무 협약 체결..
사회

[병원]나누리병원, (사)대한컬링경기연맹과 업무 협약 체결

심종완 기자 입력 2017/02/15 15:16



[뉴스프리존=심종완 기자](사)대한컬링경기연맹(회장 장문익)은 지난 14일 나누리병원(이사장 장일태)과 공식 지정병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대한컬링경기연맹 장문익 회장과 정우창 사무처장을 비롯한 연맹 관계자와 나누리병원 장일태 이사장과 행정총괄 안광호 차장 등 병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준비하는 연맹에서는 현재 강릉에서 개최되고 있는 세계주니어컬링선대회와 곧 개최 되는 삿포로 동계아시아게임 등 큰 국제대회를 앞두고 지속적인 선수 관리와 복지를 위해 나누리병원과 지정 병원 협약식을 갖게 됐다.


나누리병원은 척추관절 및 스포츠 재활 등 전문 병원으로 컬링 선수들에게 체계적인 관리 및 의료 지원을 구축하여 선수 경기력 향상에 조력할 예정이다.


연맹 장문익 회장은“컬링 종목이 다른 경기에 비해 치열한 몸싸움이 없어 쉬워 보여도 발목부상 및 햄스트링 근육, 인대 손상 등에 취약한 종목”이라면서, “나누리병원과의 협약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나누리병원 장일태 이사장은 “나누리병원의 특화된 스포츠 재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수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심종완 기자, litim@nave.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