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일동제약, 일동홀딩스 정기주주총회 개최..
경제

일동제약, 일동홀딩스 정기주주총회 개최

심종완 기자 입력 2017/03/24 12:06



[뉴스프리존=심종완 기자]일동홀딩스(대표 이정치)와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일동제약 본사 대강당에서 각각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특히 일동제약은 지난해 기업분할을 통해 출범한 이후 첫 주주총회를 열었다.


일동제약 제1기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을 비롯해 정관 일부 변경 건 등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또 윤웅섭 대표이사 재선임 건과 이사 및 감사보수한도액 조정 안건 역시 승인됐다.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이사는 “일동제약은 지난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만큼, 강도 높은 혁신을 단행하고 내실 있는 성장에 집중했다”이라면서, “특히 중장기 신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다양한 전략들이 순항 중”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표는 이어 “매출과 이익 모두 양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이익구조가 크게 개선됐다”면서, “주주가치 실현을 위해 혁신과 도전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개최된 일동홀딩스 제74기 주주총회에서도, 재무제표 승인과 정관 일부 변경 건 등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정연진 사내이사와 김각영 사외이사의 재선임 건과 함께 이사 및 감사보수 한도액 승인 건 또한 모두 가결됐다.


일동홀딩스 이정치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일동홀딩스는 각 사업회사들이 각자의 사업에 집중하며 경쟁력을 배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새로운 조직구조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심종완 기자, litim@nave.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