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One K 글로벌피스콘서트’, 오늘 KBS1 방영..
문화

‘One K 글로벌피스콘서트’, 오늘 KBS1 방영

김재현 기자 입력 2017/03/29 16:34
K-POP 스타샤우팅 ‘ONE KOREA’ ...‘필리핀열광’


지난 2일 MOA SM ARENA에서 열린 ‘ONE K GLOBAL PEACE CONCERT’에서 샤이니가 공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One K 글로벌캠페인조직위원회


[뉴스프리존=김재현 기자]지난 2일 필리핀 마닐라 소재 MOA SM 아레나에서 1만여 명이 ‘원 드림, 원 코리아, 원 월드’를 외치게 한 ‘ONE K 글로벌피스콘서트’ 녹화방송이 29일 저녁 11시 40분 KBS 1 TV에서 방송된다.


설현과 민호가 M.C를 맡고 싸이, 샤이니, AOA, 씨엔블루, B1A4, BTOB, B.A.P 등 한류 K-POP 스타들이 참여한 ‘ONE K 글로벌피스콘서트’ 현지 언론으로부터 필리핀 최대 K-POP 콘서트로 불리면서 콘서트 열기를 보도했다.


3시간 10분 동안 콘서트 관객들이 ‘하나된 꿈, 하나의 한국(ONE DREAM ONE KOREA)’이라 표기된 야광봉을 연신 흔드는 열광의 분위기 속에 진행된 콘서트에는 한류 드라마 주제곡 공연도 구성됐다.


AOA 초아는 ‘태양의 후예’ 곡으로 유명한 ‘유 아 마이 에브리싱’을 불렀고, B.A.P는 ‘꽃 보다 남자’의 ‘파라다이스’를 불러 공연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씨엔블루의 이정신은 “통일이 되면 북한으로 공연을 가고 싶다”면서 관중들에게 평화통일 염원의 마음을 표현했다.


필리핀에서 최고 인기 그룹인 샤이니의 무대는 압도적이었다. 1만여명의 관중이 샤이니의 공연을 함께 따라하는 열광적인 장면이 이어졌다. 싸이는 ‘강남스타일’을 비롯해 ‘아버지’ 등 4곡을 부르며 콘서트 무대를 누비면서 세계스타의 진면목을 보여주면서, 다음 달 컴백을 기대해달라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ONE K 콘서트 마지막 무대는 출연한 가수들 모두가 나와서 ‘ONE KOREA’ 노래를 합창으로 꾸며졌다. ‘ONE KOREA’는 그레미 어워드를 5회 수상한 세계 팝 프로듀서 계의 거장 지미잼이 작곡하고 테리루이스가 작사했다. 故 마이클잭슨 등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그들은 지난 해 12월 방한해 DMZ를 방문하는 등 ONE K 글로벌캠페인송 ‘ONE KOREA’ 제작에 대한 열정을 보였다.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등 850여 시민사회단체가 주도적으로 추진한 ‘ONE K 글로벌피스콘서트’는 KBS WORLD에서도 오는 4월 10일 저녁 6시에 방영되고 공동주관 방송사인 필리핀 TV5에서는 앞서 8일에 방영(예정)이다.


‘One K 글로벌캠페인’은 통일을 실천하는 사람들 등 약850여 시민사회단체가 연합해 2015년 시작된 이래 통일의 염원을 담은 ‘One Dream One Korea’ 노래를 제작, 발표하고 EXO, EXID 등 28개 최정상 K팝스타들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One K 콘서트(2015년10월9일)를 개최, 4만여 관중들이 열광하는 등, 통일에 무관심한 1020 청년세대들의 관심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고 평가받았다.


특히 ‘故마이클잭슨’ ‘자넷잭슨’ ‘보이즈투맨’ ‘어셔’ 등의 노래를 제작하고 ‘그래미어워드’를 5회 수상한 전설적인 팝프로듀서 ‘지미잼& 테리루이스(Jimmy Jam & Terry Lewis)’가 노래제작에 참여했다. 곡 마스터링과 보급은 세계최대스튜디오 ‘메트로폴리스’가 맡았고, 음원판매 수익은 한반도의 평화 통일기금으로 조성된다.


김재현 기자, jaehyun32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