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곳곳에서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 몸속으로 들어와 차곡차곡 쌓이는 발암물질들. 혹시 내 몸은 어떨까? 걱정스럽다면 발암물질이 축적돼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에 관심을 가져보자.
1. 구취가 심하다.
2. 대변과 가스에서 독한 냄새가 난다.
3. 변비와 복부팽만감이 있고 잦은 위장장애 증상이 있다.
4. 잦은 감기증상이 나타난다.
5. 이유를 알 수 없는 빈번한 두통이 있다.
6. 여기 저기 옮겨다니는 통증 및 편두통이 있다.
7. 지방식사 후 과민성 장증후군이 나타난다.
8. 특별한 이유 없는 피로 및 무기력증이 있다.
9. 요통 및 골반통이 심하다.
10. 우상 복부에 통증이 나타난다.
11. 감염에 대한 저항력이 약하다.
12. 알레르기, 피부질환, 습진 등이 나타난다.
김진목 박사는 “이상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때는 몸속에 발암물질을 비롯한 독성화학물질이 축적돼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밝히고 “이럴 때는 반드시 몸속에 쌓여있는 독성물질을 배설시키거나 없애주어야 한다.”고 말한다.
● 내 몸속 발암물질 해독법
해독법 ①
필수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자 우리 몸은 영양분이 있어야 움직이고 해독기능 역시 에너지원이 있어야 제구실을 하게 된다.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적당량의 영양소, 즉 비타민과 무기질, 필수지방산과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면 내 몸속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도움이 되는 영양소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 비타민 A= 발암물질을 방어해주는 효과가 있다.
* 비타민 B=면역성을 높여주는 효과가 크다.
방사선과 화학물질의 독성을 막아주는 작용도 한다.
* 비타민 C=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오염물질을 해독해주는 효과가 있다. 납, 수은, 카드뮴, 질산염, 비소, 벤젠, 다이옥신 등 발암물질의 독성으로부터 우리 몸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방사선이나 독성물질을 흡입했을 때는 비타민 C를 먹어주면 좋다. 비타민 C는 잎채소, 브로콜리, 레몬, 오렌지, 푸른 고추, 기타 과일 등에 많이 들어있다.
* 비타민 E= 음식, 물, 공기, 환경 속에 들어있는 오염물질의 독을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비타민 E는 야채기름, 통밀, 통곡류, 씨앗류, 싱싱한 견과류 등
해독법 ②
생수 자주 마시고 생식을 실천하자 우리가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해독법이다.
물은 우리 몸에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노폐물을 배설하며 신장의 해독작용을 돕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우리 몸에 물이 부족하면 체내에 독소가 쌓이고 체온이 상승하고 혈액의 점도가 높아져 혈전이 생성되고 전해질의 균형이 깨진다.
생식을 하는 것도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된다. 불로 조리하지 않은 날 음식은 체내 유해물질의 배출능력이 뛰어나다. 식품을 가능한 한 조리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먹는다면 몸속 해독에 도움이 된다.
해독법 ③
해독기능이 뛰어난 식품을 자주 먹자 마늘, 녹두, 메밀, 도토리묵, 해조류, 북어, 현미, 녹차 등은 내 몸속에 쌓여 있는 유해물질을 해독하는 기능이 뛰어난 식품들이다.
녹황색 채소와 과일, 해조류도 섬유질이나 펙틴 성분이 풍부해 유해물질의 배출을 촉진시킨다. 이외에도 인삼, 식용숯가루, 클로렐라, 프로폴리스, 동충하초, 오가피, 영지버섯 등의 건강식품 역시 내 몸속에 쌓여 있는 중금속과 독성오염물질을 분해하고 배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해독법 ④
냉온탕 목욕도 유해물질 배설에 도움 냉온욕 목욕은 우리 몸에 쌓여 있는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혈액순환도 촉진하고 근육의 긴장과 스트레스도 풀어준다.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면 자연히 해독기능도 강화된다.
특히 냉온탕 목욕은 집에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다. 너무 뜨겁지 않은 편안한 정도의 뜨거운 물로 3분간 실시한다. 그런 후 차가운 물로 갑자기 바꾸어 2분 정도 그 상태를 유지한다. 이를 3회 정도 실시하면 좋다.
해독법 ⑤ 잠은 충분히~ 자자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은 우리 몸의 해독기능을 강화하는 데 아주 중요하다. 잠자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거나 제대로 잠을 이루지 못해 늘 피곤하다면 그것은 우리 몸속에 유해물질을 쌓는다.
newsfreezone@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