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문 대통령, "검찰개혁 시급하다! '정부•국회' 국민..
정치

문 대통령, "검찰개혁 시급하다! '정부•국회' 국민목소리 경청해야"

최문봉 기자 happyhappy69@daum.net 입력 2019/10/07 17:24 수정 2019.10.08 08:58
국회, "공수처법 및 수사권 조정 등 검찰개혁 법안 조속한 처리 당부"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검찰개혁을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검찰개혁을 강조했다.

[뉴스프리존,청와대=최문봉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최근 표출된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엄중한 마음으로 들었다.

정치적 사안에 대해 국민의 의견이 나뉘는 것은 있을 수 있는 일이며 이를 국론 분열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말하며 "대의정치가 충분히 민의를 반영하지 못한다고 생각할 때 국민들이 직접 정치적 의사표시를 하는 것은 대의민주주의를 보완하는 직접 민주주의 행위로서 긍정적인 측면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그런 측면에서 자신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들여 직접 목소리를 내 주신 국민들께 감사드린다. 다만 정치적 의견의 차이가 활발한 토론 차원을 넘어서서 깊은 대립의 골을 빠져들거나 모든 정치가 그에 매몰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하며 "많은 국민들께서 의견을 표현하셨고, 온 사회가 경청하는 시간도 가진 만큼 이제 문제를 절차에 따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정치권에서도 산적한 국정과 민생 전반을 함께 살펴달라는 당부 말씀을 드린다."면서 "다양한 의견 속에서도 하나로 모아지는 국민의 뜻은 검찰의 정치적 중립보장 못지않게 검찰 개혁이 시급하고 절실하다는 것이다. 정부와 국회 모두 이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라고 역설했다.

끝으로 문 대통령은 "국회는 공수처법과 수사권 조정 법안 등 검찰 개혁과 관련된 법안들을 조속히 처리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 또 법무부와 검찰도 엄정한 수사를 보장하는 한편 법 개정 없이 할 수 있는 개혁에 대해서는 속도를 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