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익주 광주시의원, 사회복지시설 감사조례 제정 나서..
지역

김익주 광주시의원, 사회복지시설 감사조례 제정 나서

박강복 기자 입력 2019/10/28 15:29 수정 2019.10.28 18:18
김익주 광주시의회 의원
김익주 광주시의회 의원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김익주 광주시의회 의원은 사회복지시설 감사조례 제정을 위해 오는 29일 오후 2시 시의회 예산결산위원회 회의실(5층)에서 사회복지시설 감사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광주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 김천수 회장, 노인복지협의회 손재홍 회장, 벧엘타운 김서윤 원장, 하남종합사회복지관 박종민 관장, 복지건강국 김일융 국장, 감사위원회 윤영렬 위원장이 토론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김익주 의원이 마련한 조례안에는 사회복지시설의 ▲회계부정이나 불법행위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보조금을 받은 경우 ▲사업목적 외의 용도에 보조금을 사용한 경우 ▲감독부서의 감사 요청이 있는 경우 등에 대해 감사를 하도록 했다.

또 사회복지시설 감사 전담조직을 감사위원회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하고, 감사반에는 감사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의회의 추천을 받은 공인회계사나 감사인을 참여시키거나 협조 또는 자문을 받도록 했다.

김익주 의원은 이날 토론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수렴하여 조례안을 성안하고 11월에 시작하는 정례회에 조례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