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목포시, 고용질서 확립위한 하반기 직업소개소 지도점검 ..
지역

목포시, 고용질서 확립위한 하반기 직업소개소 지도점검 실시

이병석 기자 jun8563@hanmail.net 입력 2019/10/29 15:15 수정 2019.10.29 15:26
무등록,무허가 취업사기 피해예방 및 관계법령 준수여부 점검
목포시, 고용질서 확립위한 하반기 직업소개소 지도점검 실시/ⓒ이병석 기자
목포시, 고용질서 확립위한 하반기 직업소개소 지도점검 실시/ⓒ이병석 기자

[뉴스프리존,전남=이병석 기자] 목포시는 구직자 피해예방과 건전한 고용질서 확립을 위해 오는 116일 까지 하반기 직업소개사업소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도점검 대상은 관내 직업소개사업소 157개소 중 하반기 직업소개사업자 교육 미수료업소 50개소와 신규 등록업소 2개소 등 총 52개소이다.

지도점검 내용은 직업소개종사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규정된 각종 장부 비치 여부, 주요 표시사항 누락 여부 등 관계법령 준수 여부를 집중적으로 살핀다.

점검결과 단순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등록취소와 과태료 처분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엄격한 행정적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취업난을 이용한 취업사기 등이 무등록·무허가 직업소개소를 통해 주로 이뤄지고 있어 이를 근절하기 위해 무등록 직업소개소는 즉시 고발 또는 수사의뢰 등 강력하게 조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도점검으로 불법행위를 근절해 구직자들의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고 직업소개소 간 공정한 경쟁을 유도하고자 한다. 지속적인 지도점검으로 건전하고 투명한 고용질서를 확립해 시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직업소개소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